티스토리 뷰

와 트럼프가 힐러리 이기고 미국 대통령 됐네요

미국언론은 물론 국내언론 아니 세계언론도

힐러리가 이기는걸로 예측했는데

완전히 반전된 상황이 나와버렸네요

사실 세계 최강대국인 미국 대통령의 경우

전세계 안보나 경제에도 그 영향력이 있어

각 국가별로 관심이 높은 사항인데요

우리나라 입장에서도 트럼프보다는

힐러리가 미국 대통령이 되는게

더 좋다는 관측이 있었는데

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모르겠네요



가뜩이나 최순실 사태로 국내 정세가 불안한데

또 걱정거리가 하나 더 늘어났네요..

트럼프가 대선후보때 말한 것중에

우리나라의 상주한 주한미군에 대한

국방비에 대해서도 언급했었는데

그 부분도 영향이 미친다면

세금이 주한미군쪽으로 더 많이 들어갈 수도 있겠네요

아무튼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이 됐으니

거기에 맞게 대처를 잘해야겠죠..

정치에 대해 잘은 모르지만 요즘 국내 정세를보면

정말 젊은사람들도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한다고 생각됩니다.

댓글
공지사항